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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악인열전 - Grand Th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8:23

    디지털 게이다에 관련 없는 사람들조차 한두 번쯤 흘려들은 적이 있는 유명한 게이다 "Grand Theft Auto" 시리즈 오히려 개인의 취향에 맞지 않고 속상해하는 게이머들보다 게이더의 해악을 널리 설파하고 척결하고 싶어하는 올바른 생활노인의 유해게이다. 바이블 같은 작품 1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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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설의 공중파 뉴스 "이 차는 지금 막 멋져요"에서 전파도 여러 번 탄 적이 있다. 유명한 게임의 폭력성 점검뉴스"의 연장선 게임과 현실을 구별하지 못하는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것은 GTA에서 차의 마스크 멀미 정도는 범죄 수준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행위라는 것. 사람을 치지 않으면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남이 타고 다니는 차든, 주차된 차를 자유롭게 돌아다녀도 제재를 받지 않는다. 훔친 차를 아지트 차고에 넣으면 넌더리가 날 때까지는 끝까지 내 차가 된다. 어차피 게임의 유해성을 알리고 싶었다면 고작 차 마스크 멀미가 아닌 마약 거래에 살인청부, 공권력과 총격전, 주가조작 등 온갖 흉악범죄가 비범한 게임임을 알렸다면 효과는 컸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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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A의 폭력성과 반사회성에 대한 비판은 반박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감수해야 할 비판이었다. 시리즈에서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주인공 캐릭터가 중범죄자인 데다 게임니더의 세계관 썬안드레아스는 "서돔과 고모라" 등 귀엽게 보는 수준의 "막창 약육강식" 세계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법과 질서, 공권력보다는 총과 돈이 지배하는 세계관이 배경에 있지만 권선징악이본인인 이타적 캐릭터를 가운데 둘 이유가 없다. 시리즈가 5개까지 지속되기 때문, 세계관의 정체성이 확립되어 역사가 축적되고 분위기를 바꾸기도 어렵게 굳어졌다. GTA를 즐기기 전에 꼭 숙지해야 할 사항들 범죄가 일상화되고 있는 "실제와는 다른 가상의 미국 서부"이며, 그 중에서 오랫동안 범죄를 저지르고 살아남는 캐릭터라면 상식을 초월한 범죄자이므로 악인 캐릭터를 조작해야 한다는 사실. 이를 전제로 놀라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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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A 5싱글 플레이에서 사용자가 조작해야 하는 주인공, 즉, 강력 범죄자는 마이클, 프랭클린, 트레버 3명이었다 은행 강도범 테마로 경찰과 협상하고 신분 세탁 후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는 잠정 은퇴 쥬은뇨은남의 마이클, 꿈도 희망도 없어 달동네 타이라고 자신고 자랐기 때문에 범죄 외에는 생존 방법을 모르는 청년 프랭클린, 사이코페스에 고프세포을 잃은 채 개, 비윤리적 범죄만 하지만 의외로 의리, 생각하고 인텔리 출신인 트레버를 각각 조작해서 캐릭터를 이해한 후 3명이 조직한 범죄단의 메인입니다 무도 형식 예상상 메인 비중이 가장 높은 캐릭터는 마이클이지만, RPG다운 성장과 엔딩 방향을 자결하는 선택은 프랭클린 안에서 이뤄졌으며, GTA 팬덤의 최근 유행가 중 가장 높은 주인공으로 카타르시스 유발을 담당하는 캐릭터는 트레버 쪽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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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A시리즈, 높은 자유도(사실 재팬에서 생성된 조어가 약 1만 잘개 1만 공식화된 개념이 아니다.유명한 시리즈이며, GTA5역시 전통을 이어받아 자유로운 명작으로서 칭송되고 있다. 게이요 안에서 플레이어가 있는 행동(Activity)의 다양함과 디테 1로 하면 분 명 중 GTA5는 최고의 자유도를 제공하는 작품이 맞다. 그렇게 본인의 스토리 전개 과정에서 플레이어가 어느 정도 본인의 영향을 미치고 개입할 가능성이 있는지의 관점에서 보면 GTA5의 자유도는 크다고 볼 수 없다. 자유롭게 주인공의 시점을 바꿔서 동적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정해진 스토리 분기를 망치는 행위와 선택, 시점은 차단해 두었다.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할 경우, 피하의 본인 극복하기 어려운 매우 나는 난이도의 장 아이 물 효은세울 조성하고 다시 도전하게 하고 본인, 상정되지 않은 선택을 막기 위한 1정기 사이에는 주인공 교체를 허용하도록 하고 정해진 주인공 시점으로만 조작할 수 있도록 강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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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생각에 이것은 이 스토리에 몰입하기 위한 탁월한 조치였다고 생각한다. GTA온라인에 비해서 GTA5싱글 플레이 미션 스토리텔링의 완성도가 높아진 이유이다. GTA5의 싱글 미션은 보기만 해도 흥미진진한 데다 역동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기 위해서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는 드라마보다 중독성이 강하다. 직접 플레이까지 하면 몰입은 배가할 수밖에 없다. 단 1미션도 어설프지 않고 성의 없이 짜인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미션을 실시할 때마다 상상도 못한 흥미로운 조작 구간이 부여된다. 자동차의 질주가 기본이지만 경찰차와 견인차, 대형 트레하나라, 고속바이크, 자전거, 모터보트, 수상바이크, 쌍발기, 헬기, 수송기, 낙하산, 잠수정, 기중기 등 사람이 타고 조작할 수 있는 모든 기계를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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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지어 탱크까지 몰아 넣을 수도 있다. 물론 적으로 본인이 오는 경우를 더 자주 보지만.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고 새로운 장비를 사용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즐거움만으로도 GTA5는 정신 없이 플레이어를 몰아친다. 하본인의 게임에 수십개의 액션게임이 녹아있는 느낌이었다. 그것도 충분히 박을 수 있는 완성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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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인공 3명 중 메인에 가장 가까웠던 마이클 산타(본명 마이클 타웅리)의 이야기는 호화로운 범죄자의 입장이라기보다 말대로 받아들여져가족들에게 차갑고 버려지고, 인생의 보람을 찾지 못하는 외로운 중년 가장의 입장을 대변합니다. 은행털이가 전문 범죄자로 재산을 축적하고 가족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원만한 부부생할은 물론 자녀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져도 어쩔 수 없다. 거기에 FIB(FBI 패러디)에게 취약점이 잡혀 있어 각종 기획범죄에 전달되어 재벌을 옥죄면서 열정페이를 강요당하고 "마피아 조직 보스가 돈 준비해 오라며 때리기도 합니다. 아내는 호그혼날 강사랑 원했으면서 적반하장이라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아들은 돼지 외톨이에 집을 갖고, 딸은 연예인병에 걸려 여기저기서 불러내 몸을 굴린다. 감정의 실마리는 자신을 롤모델로 삼아 따르는 범죄자 프랭클린뿐. 중범죄자의 업보라면 할 말은 없지만 이야기 중반까지는 그야말로 꿈도 희망도 없는 한물간 늙은 전과자. "자신만의 허세는 끝까지 허세를 지탱하는 범죄 실력도 겸비해 범죄 성공률 하난 상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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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 1 한 20대 청년 프랭클린 클린턴. RPG 유저라면 이 친국 중심으로 감정이입되어 플레이하기 쉽다. 빛의 세계에서 살고 싶지만 성장배경이 시궁창이라 선택의 여지없이 범죄의 길로 들어선 놈. 1반과 같은 의미에서 성격은 3명 중에서 가장 낫다. 예의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고, 상식을 지켜보려고 아이들은 씁쓸하고, 혼자만의 비전을 가지고, 인내력도 꽤 갖추고 있는 편이다. 꿈을 가진 청년 범죄자답게 미션을 행하면 뭔가 성공(물론 스케 1이 점점 커지는 범죄입니다만)사실을 체감할 수 있는 이 말이다. 어머니 죽어 집에 이모가 들어갔지만 서로 애정은 하나도 없었고 친구 쿠란 찌질한 범죄는 욜도욱 저지르고 있지만 돈은 벌이 없이 저만 먹는 와중에 마이클을 망그와잉 스케 1 큰 범죄 조직에 뛰어들어 성공할 때마다 집도 바꾸고 차도 바꾸고 동료들의 신망도 느껴진다. 1종의 성장 이 이야기에 배치된 캐릭터. 메인 스토리의 엔딩에서 3명의 생사와 생할인 수준을 결정하는 핵심 선택도 프랭클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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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그것\" 트레버필립스" 물론, 다양한 콘텐츠에서 트레버처럼 싸이코패스 역시 라이에 난폭한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NPC 또는 적대 캐릭터로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런 캐릭터를 주인공에게 조작할 수 있는 기회는 쉽게 주어지지 않는다.일반적으로 연상되는 악당 캐릭터가 가진 자신감은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을 죽이는 것은 바퀴벌레를 밟는 것보다 별거 아니고, 아무 이유 없이 총질에 고문을 하고, 기분을 상하게 하면 손해 보는 것조차 신경쓰지 않고 문제를 때려버린다. 파천황한 행동 때문에 일종의 "데우스 엑스" 마키 나다운 역할도 차례차례 받는데, 다른 주인공 마이클/프랭클린이 상태를 보고 견디는 억울함과 초조함을 대신 해결해 줄 때는 왠지 즐겁다. 뒷일을 소견하지도 않고 엉터리로 개판을 해버리게 되는데, 이것이 사용자의 관점뿐만 아니라 게임 내 범죄자의 인식으로도 손댈 수 없는 "역"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잘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예측할 수 없는 내용의 진행에도 최적그곳에 그저 이기적이고 나쁜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은근히 내편이 되어준다고 생각하고 한번 믿었던 friend에게는 배신을 당해도 당신다워질 수도 있습니다. 대놓고 의리를 강조하지는 않지만 자신이 좋아하고 아끼는 사람이 어디가서 피해를 입으면 몇배로 돌려주는 성격이다. 게다가 공군 조종사 출신이라 다루지 못하는 장비가 없는 최고의 인텔리와 반전의 매력 때문에 팬들이 많을 수밖에 없다.GTA6개발은 감감 무소식이지만 GTA5는 시각 연출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플레이할 가능성만 강조하지 못하고, 게임 내에서 자유로운 상호 작용에서 어떤 즐거움을 미칠지에 초점을 맞추고 제한할 부분은 과감하게 제한하고 메인 내용의 품질을 높이고 시리즈 최고의 내용 스텔 린을 완성했다. GTA5의 창의적인 내용 텔링는 기발하뿐 아니라 스토리 몰입에 대한 새로운 가르침을 얻을 수 있는 만큼 혁신적이었다. 밝혀 볼 만한 명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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