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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판교자율주행모행모터쇼 국제포럼 지식의 항연 그렇기때문에 궁금증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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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에서 더 흥미로웠던 것은 바로 국제포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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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1차와 21차에서 열리고 있는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국제 포럼!국내외의 자율 주행 그와은료은상학 연 마스터 20여명의 과다처럼 할 수 있는 기회로 정내용의 뜻 깊은 자리 욧슴니다


    국제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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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포럼의 주제는 미래의 교통과 스마트 시티를 위한 자율주행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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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참가자 등록은 이곳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자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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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1회에는 벌써 기조 세션 및 세션인 그 때문에 세션 2에서 이루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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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반 적이 인공 지능의 자동 운전 장치가 탑재된 형태의 자동차라고 볼 수 있어요 미국에서는 자동 운전을 인간 운전자의 육체적 조정이 과잉 감시 없이 차를 운행하는 능력을 자동 운전 기술로 정의하면서 이 자동 운전 기술을 탑재한 자동차를 자동 운전 차와 정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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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서는 한국에서 약간 상용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부분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서 개념에 모호함이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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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연사분들의강연을들으면좋은점이있으면외국사례를생생하게들을수있고,그사례를바탕으로외국인의글재주가어떤지를알수있기때문에그런것이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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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이나의 경우가 어떤지에 대해서 페이유원차이나 북경차이나과학원 그리고 Engineering center 창립자 분이 스토리를 써주셨는데 인상깊게 들어보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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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질문에 대한 답변도 자세하게 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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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영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기술연구소 소장님의 질문에도 잘 대답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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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크리스티과 오라베리 교수와 파우지과 인사시비 교수도 강연을 통해 견해를 밝히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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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우지 교수님은 스마트 시티에서의 자율주행에 대해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강연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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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와 비자율주행차가 공존하는 시대가 올 것이고 거기서 오는 어려운 부분이 조금 생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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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우지 선생님은 효율적인 교통을 위한 자율주행에 대해 강연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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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차 지능형 교통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내 마스크는 이제 정보기술 센서, 커뮤니케이션, 정보응용 기술이 중요해질 것입니다.거기서 차량 시스템, 환경과의 소통이 어떻게 행해지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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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ADAS라고 하는 신호 보조 시스템이 어떻게 교통 시스템을 완화시켜, 온실 가스의 배출 삭감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제대로 어필해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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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기억에 있었던 것은 외국의 사례가 떠오르는데, 이탈리아, 어린 아이들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오면 피하지 못하고 오히려 잘 작동 하나 장난을 음식까지 하면서 신뢰가 형성된 상태고 국도 23퍼센트만이 자율 주행에 대해서 부정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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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국제 포럼에 오신 korea들의 70Percent이상 이자율 주행 운전에 대해서 아직 신뢰하지 않았습니다.이런 점에서 볼 때, 자율주행이 아직 Korea에서 상용화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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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다른 교은헤하면 외국도 자율 주행의 개념 자체가 벌써 20최초 0년 가까이 쵸쯔텡데 왜 그렇게 빨리 신뢰 구축이 되었는지도 놀랍 슴니다 그런 혁신적인 기술을, 어떤 교육을 통해서 신뢰를 구축하는 사건도 한국에서 자율 주행이 상용화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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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묻고싶은것도 많고 궁금한것도 많아서 질문을 해볼까도 생각했지만 결국에는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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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주목받은 점은 자동운전이 통신을 통해 이뤄지는 부분이 많아 통신이 갑자기 불안정하고 과인되지 않을 경우 자동운전이 계속 제대로 운행될 수 있을지 그 안전성도 궁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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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마지막에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과연 나를 위해 맞춰져 있는지, 아니면 다른 보행자 위주로 되어 있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윤리적 측면이 있을 수 있지만, 운전자가 위험할 때 보행자를 치더라도 운전자를 보호할 것인지, 보행자를 위해 차를 다른 쪽에 들이받을 것인지, 자율주행이 어떤 측면이 강한지, 그런 점도 주목할 만한 국제포럼의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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