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보안성과 발전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0:59

    자동차... 더 이상 교통수단으로서의 기능만이 아닙니다. 발전 기술로 가열하는 팔걸이에서 즉시 메시지를 재공할 뿐만 아니라 셀프 주차 시스템, 충돌 경고 시스템, 자동차 단 등의 기능도 재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의 제품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새롭게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종래의 것에 이미 익숙해져, 다른 것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았던 옛날과는 달리, 최근에는 기술이 급변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어, 새로운 특징이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장치에도 곧 익숙해져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없는 차, 즉 자율주행차도 자연스럽게 보급되기까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Gartner가 실시한 2015년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약 25억대의 자율 주행 차가 출현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우리 그와잉라도 2017년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등의 자율 주행 차 현실화 실현성을 내비치며 관련 기술 상용화에 앞장 서고 있다 슴니다.이처럼 자율주행 혁신은 그 실현성이 열려 있음을 보여주었고, 많은 소비자들은 이를 열렬히 환영합니다. 그런 빛이 있으면 어둠도 있는 법, 해당 기술 속에 내재된 위험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


    >


    알려진 자동차 해킹 사건은 아직까지 자동차 해킹으로 인한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3년 전 Wired Magazinedml편집자 Andy Greenberg's Jeep의 차가 해킹당한 사건이 있었다는 사실 아시나 본인인가요? ​ 정리하면 20최초 5년 여름, 사이버 보안 연구원인 Charlie Miller와 Chris Valasek, 이쪽의 집자인 jeep의 자동차를 원격으로 해킹해서 교통량이 많은 고속 도로에서 마비시켰다고 하는데요. 저속에서의 차량 브레이크 뿐만이 아니라 가속 상태의 차량 핸들과 휠 회전까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제어할 수 있었다고 한다.큰 문제는 없었던 본인, 이를 통해 현존하는 많은 자동차들의 약점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보안의 많은 자동차 및 기술 전문가들이 IOT 및 커넥티드 카 해킹의 위험성이 적다고 말하고 있으며, 특히 David Pogue와 같은 사람들은 자동차 해킹이 사실상 가상의 위협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신경써야겠죠? 자동차 시장에서의 공격 대상이 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커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그 기술은 날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보안 사건을 모니터링하고 취약점 연구 및 분석해야 합니다.


    >


    현재 궁금증이 풀린 경우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실현하여 광범위한 차량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패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OTA 업데이트는 자체에 의문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는 합법적이고 승인된 업데이트만 설치하고 이 설치 전에는 무단 개조하지 못하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의 출고 전에도 연결되어 있는 서비스를 제대로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범위하게 확장되어 있는 기술 수용을 위해서는 때때로 많이 걸리고, 다양한 테스트 진행이 필요하다는 것! 이러한 조치를 통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자동차의 모든 연결부품이 성능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을 것!


    >


    따라서 자동차 업체는 위협을 평가할 수 있는 IOT 공급 기업을 찾아내고 보안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처럼 자동차 업체 등 해당 업계가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되면 어떻게든 연습할 수 있고 안전하게 IOT 기술을 확보하고 안전하게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기술은 보안이 가장 먼저 적용되며, 그 이후에 기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라는 것은 절대 잊지 말아주세요. 참고 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